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불량 식품·비위생 식당, 시민이 직접 잡아낸다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서울시는 2일 식당의 위생상태나 불량식품 등을 감시·단속하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400명이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제도는 지난 1993년 서울에서 처음 시행돼 2005년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됐다. 시는 지난해에도 419명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위촉해 8149개소를 점검하고 732개소를 적발·행정처분한 바 있다.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주요업무로 ▲ 식품접객영업자에 대한 위생관리상태 점검 지원 및 계도 ▲ 표시기준 또는 허위표시, 과대광고 금지 위반행위 신고 ▲ 행정처분 이행여부 확인 ▲ 음식점 원산지 표시관리 ▲ 학교 주변 먹거리 계몽활동 등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 시는 감시원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식품 관련 자격증을 갖고 있거나 감시원 경험이 있는 인력을 선발해 운영한다.

강종필 시 복지건강실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을 통해 먹거리 만큼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