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구 고충민원 수용률 대폭 상승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11년 40% → 2012년 49% → 2013년 67%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2013년도 고충민원 접수 처리 현황을 종합 분석한 결과 수용률이 67%로 2012년 49%, 2011년 40%와 비교해 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대문구 고충민원 수용률 대폭 상승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AD

이 같은 결과는 고충민원을 적극 해결하려는 노력에 따른 결과로 구정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분석은 지난해 구에 접수된 고충민원 3170건, 직소민원 924건 등 모두 4094건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주목할 내용은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로 온라인 창구를 통한 민원(2452건, 59.9%)이 증가하는 추세인 반면 서면, 전화, 방문, 직소민원실을 통한 민원은 줄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지자체 민원처리 행정에 변화가 필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또 뉴타운, 재개발, 재건축, 일반 건축과 주택 관련 민원이 36.5%인 1496건으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구는 건축 인허가 등 관련 사업 추진 때 민원을 예방하거나 초기에 해결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신뢰받는 구정 운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민원사항을 구민 입장에서 거듭 생각하고 처리하려는 공무원의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충민원 해소를 위해 모든 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분석결과는 구청 전 부서에 전파돼 민원처리 만족도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