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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포구직송 수산매장 확대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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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포구직송 수산매장 확대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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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일본 방사능 여파로 수산물 소비가 줄어든 가운데 이마트가 수산물 진열 방식을 바꿔가며 수산물 소비 촉진에 나선다.

이마트는 생선을 손질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진열하고 판매하는 '포구 직송 수산매장'을 수도권 주요 점포에 설치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는 2003년 이후 손질해서 포장된 생선만을 진열대에 올렸고 원물 생선을 진열하는 포구직송 매장은 해운대점과 금정점 등 부산지역 일부 매장에서만 유지해왔다.

그러나 일본 방사능 여파로 수산물 소비가 위축되면서 소비자가 원래 상태의 생선을 보고 골라 구매할 수 있는 원물생선이 잘 팔리자 포구직송 매장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이마트 수산 매출은 전년대비 약 7% 줄었지만, 포구 직송 매장을 운영해온 해운대점, 금정점의 경우 매출이 10% 이상 늘었다.


특히 산지에 있는 매장임에도 고등어, 가지미, 조기 등 원물 진열 상품 매출이 이마트 점포 중 1∼5위를 기록할 정도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았다.


이에 이마트는 지난달 말 성수·자양·남양주·고잔점에 포구직송 매장을 도입했고 20일부터는 가양, 분당, 역삼, 양재점에 포구직송 수산매장을 추가로 연다.


이마트 관계자는 "수도권의 포구직송 매장 상품은 매일 아침 산지 경매 후 다음날 이마트 매장에 진열되며 손질 과정이 없기 때문에 매장 입고와 동시에 진열할 수 있어 신선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마트는 이날부터 수산물 행사를 열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


활전복(대,1마리)은 기존 판매가 대비 20% 할인한 5500원, 항공직송 생주꾸미(100g, 태국산)은 국내산의 절반수준인 1080원, 코다리(대, 6마리)는 25%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한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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