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다음달 6일까지 수산물을 특가에 판매하는 '어식백세(魚食百歲) 국민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여수 기름유출사건 등으로 침체된 수산물 소비심리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매주 수요일을 수산물 소비의 날로 정하고,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기획상품을 20~50% 할인 판매한다. 12일에는 통영 구이용 자연산 장어(400g, 9900원)와 멍게(1.5kg, 6900원)를 판매한다.
또 3차에 걸쳐 대한민국 최고의 수산물을 찾는 고객투표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라면전복'으로 유명한 완도산 꼬마전복(옥션)과 대천김(G마켓)을 각각 증정한다. 이벤트는 G마켓과 옥션 검색창에서 '어식백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세훈 이베이코리아 지역사업팀장은 "최근 잇따른 기름유출사건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 수산물이 옥션-G마켓을 통해 꾸준히 소개되면서 지난달 매출은 전년대비 20% 가량 성장했다"며 "다양한 우리 수산물을 널리 알려 건강한 밥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지역 특산 수산물을 계속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이 캠페인은 한국수산회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