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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지적공사, 국민신문고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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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지적공사, 국민신문고 대상 수상 김영표 대한지적공사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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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X대한지적공사가 정부로부터 국민권익보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신문고 대상을 받았다.


LX공사는 2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이성보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국민신문고 대상(옴부즈만부문)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권익위는 LX공사가 ▲매년 고객 사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LX청렴시민감사관제도를 도입해 고충민원 처리에 외부 전문가를 활용하고 있으며 ▲각 채널로 접수되는 고충민원에 대해 고객관계 관리시스템(CRM)을 만들어 관리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김영표 사장은 “LX공사는 지적측량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대국민 서비스를 최고의 가치로 두고 전 직원이 업무에 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권익위는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전국 102개 지자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처리실태’에 대한 실사를 벌였다. LX공사와 경기도, 강원도, 서울 구로구, 경기 파주시 등 5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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