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석 MC사업본부장 "‘감성 혁신 기반의 대표 UX로 전방위 공세"
[바르셀로나(스페인)=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LG전자가 '노크코드'를 앞세워 글로벌 3위 자리 수성에 나선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업계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 개막 전날인 23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세계 3위 제조사 자리를 굳히기 위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고루 갖추면서도 글로벌 시장판도를 움직일 수 있는 강한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강한 라인업, 대표 사용자경험(UX) 전방위 공세, 하드웨어 경쟁우위 지속, 컨버전스 확대 등 4대 경쟁우위를 기반으로 탄탄한 사업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프리미엄 라인업 G시리즈의 연이은 성공, 끊임없는 체질 개선 등에 힘입어 2년 연속 연간 영업흑자를 달성했다"면서 "지난해 LG전자는 전년 대비 82% 증가한 476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하며 주요 제조사 가운데 최고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언급했다. 또 "단기간의 수익성 측면보다는 중장기 관점에서 모바일 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무게를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보다 강한 브랜드가 필요하다"면서 "마케팅 투자는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효율적으로 집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에서 보급형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감성 혁신'을 구현하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한 전방위 공세의 첫 사례로 앞서 국내에서 공개한 'G프로2'에서 선보였던 편의성과 보안성이 뛰어난 '노크 코드'를 다른 모델로 전면 확대키로 했다.
노크 코드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꺼진 화면 위를 몇 차례만 터치하면 곧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G프로2를 시작으로 'G2 미니' 'L시리즈III' 등 올해 출시될 스마트폰 모두로 기능을 전면 확대하며, 기존 출시된 제품의 경우 G시리즈를 중심으로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탑재한다.
또 케이스의 커버를 열지 않고도 작은 윈도를 보면서 조작할 수 있는 '퀵윈도' 케이스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박 사장은 "UX 측면에서 편리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UX가 스마트폰과 사용자 간의 감성적 교감을 보다 높인다고 보고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기존과 같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먼저 탑재해 보급형으로 확산했던 방식이 아니라, '노크 코드'와 같이 LG 스마트폰을 대표하는 UX는 보급형 혹은 프리미엄을 구분하지 않고 탑재하겠다"고 말했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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