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유베이스와 500석 규모 고객센터 투자협약 체결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광주시, ㈜유베이스와 500석 규모 고객센터 투자협약 체결
AD


" 1차로 3월중 빛고을고객센터에 120석 규모 개소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7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이사와 인바운드 고객센터 500석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시는 (주)유베이스 고객센터의 원활한 설치와 운영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하고, ㈜유베이스는 광주시에 고객센터를 신설하고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키로 했다.

주식회사 유베이스는 경기도 부천을 비롯한 수도권 일대에 9300석 규모의 고객센터를 보유·운영하고 있는 아웃소싱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삼성전자, 현대카드, G마켓, 옥션 등 60여 개 기업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비수도권 최초로 광주지역에 진출한 ㈜유베이스는 1차로 오는 3월부터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빛고을고객센터에 120석 규모의 고객센터를 개소하고, 향후 계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 ㈜유베이스와 500석 규모 고객센터 투자협약 체결


한편, 광주시는 우수하고 풍부한 여성 인력·저렴한 임대료 등 전국 최고의 고객센터 입지 여건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최상의 행정지원과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데 힘입어 민선 5기 고객센터 일자리 3000여 석이 증가해 현재 45개사 63개 고객센터에 8600여 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다.


또한, 신규 상담인력 양성은 물론 재직자 교육훈련을 확대하고, 해마다 ‘빛고을고객센터 상담사 한마음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재직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 진작에도 힘쓰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고객센터는 도시형 지식서비스산업으로서 고용창출효과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이다”며 “광주시의 우수한 입지 여건을 앞세워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역외기업 유치를 위해 힘쓰고 관내 고객센터의 사업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