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반도건설, 동탄서 중소형 대단지 2월말 분양

시계아이콘01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반도건설, 동탄서 중소형 대단지 2월말 분양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광역조감도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동탄신도시에서 최고청약경쟁률, 최다 분양, 완판행진의 기록을 써나가고 있는 반도건설이 다시 한 번 흥행신화에 도전한다.

오는 2월말 동탄2신도시 A38블록에 분양하는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은 지하 1층~지상 20층의 17개동, 총 1135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공급된다. 동탄2신도시 인근 아파트의 전용 59㎡의 로열층 분양권 프리미엄이 최고 4000만 원까지 형성될 정도로 소형아파트의 품귀현상이 심각한 상황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중소형 대단지 물량에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이 위치한 A38블럭은 동탄2신도시의 지리적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동탄2신도시를 관통하는 동탄대로(가칭)에 접한 중심에 자리해 교통, 문화, 휴양 등 동탄2신도시의 다양한 핵심 프리미엄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바로 위 리베라 CC를 비롯해 최근 예산안이 확정돼 가장 먼저 착공하는 GTX의 A노선의 역인 KTX·GTX동탄역, 동탄대로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약 200만㎡의 복합문화센터인 문화디자인밸리, 경부 고속도로 및 제2외곽 순환도로와 빠르게 연결되는 동탄JC등을 빠르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첨단산업단지인 테크노밸리와 신개념 수변공원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약 163만㎡)등도 동탄대로와 인접해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앞쪽으로는 시범단지의 중앙공원을 능가하는 약 28만㎡의 근린공원이 맞닿아 있고, 신리천과 650m에 달하는 수변공원이 단지 뒤쪽으로 인접해 있다. 리베라 CC의 조망이 가능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친환경 녹색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상업시설이 도보 생활권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뿐만 아니라 생활 편의시설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입지적인 강점 외에도 반도건설은 주택업계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트렌드세터’이라는 별칭답게 차별화 된 설계를 자랑한다. 전 세대가 59~84㎡의 중소형 단지이지만 단지 안팎으로 탄탄히 채워 '럭셔리 중소형' 아파트로 자리매김한다는 것이 반도건설의 계획이다.


작년 한 해 동탄2신도시에서 2차에 걸쳐 2000여 가구를 분양하면서 얻은 계약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이번 유보라 아이비파크3.0에 적극 도입했다. 특히 주방, 수납, 조망의 설계를 강화하고 보완했다.


설계부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둔 부분은 '주방'이다. 전용 74㎡와 84㎡형에는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하나의 방 또는 대형펜트리공간으로 선택이 가능한데 기계약자들의 주방 알파룸에 대한 호응이 높아 이번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수납공간'이다. 지금도 많은 수납공간이 있지만 '수납공간은 많을수록 좋다'는 의견을 반영해 화장실 하단 수납장(84㎡)을 강화하고, 복도 벽 수납장(59㎡)을 열었을 때 문 뒤편에 철제 바스켓 등을 추가적으로 설치해 자투리 공간에도 수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조망' 부분은 일반적인 거실조망 뿐만 아니라 다른 방에서의 조망도 고려해달라는 고객들의 의견이 많아 이번 설계에서는 주방이나 드레스룸의 창문 사이즈, 위치 등을 고려했다. 세대에 따라 알파룸, 주방, 드레스 룸 등에서 리베라 CC의 녹색 조망이 가능하다.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단지에는 중소형 타입의 단지임을 고려해 유아와 초등학생 교육을 중심으로 중·고등학생까지 아우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예체능 창의교육부터 동탄 최초의 자기주도학습 영어독서실까지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동탄 아파트 최초로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자기주도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즈리더'를 도입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준별로 다양한 책을 비치해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재 선택이 가능하다. 강사와의 1대1 첨삭지도도 제공한다. 그리고 지난 아이비파크 2.0 분양시 높은 호응을 얻었던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산하의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인 아이웰센터를 도입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동탄 지역에서의 분양 경험이 풍부한 만큼 철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동탄지역 수요자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콕콕 집어내어 적용할 예정"이라면서 "또 한 번 동탄신도시의 '유보라 신드롬'을 재현해 내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2월말 오픈예정이며 기존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의 견본주택이 위치했던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문의번호 1800-0038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