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KT뮤직, 음원 콘텐츠 공동 사업 제휴 체결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KT뮤직(대표 이승주)과 ‘음원 콘텐츠 공동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은 다음 뮤직에서 서비스되는 음원을 KT뮤직으로부터 제공받게 된다. KT뮤직은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사들이 주주사로 등재돼 있는 음악 콘텐츠 회사로, 다음은 KT뮤직과의 제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음원 공급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KT뮤직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개성있고,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음 뮤직 서비스의 음악 콘텐츠 섹션인 ‘뮤직BAR’의 ‘라이징 아이돌’ 콘텐츠를 확충하고, 매월 실력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지니스픽(genie’s pick)’ 코너를 신설해 이용자들이 폭넓은 장르의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음은 이번 제휴를 통해 첫 화면에 펀(Fun)탭을 새롭게 배치했다. 해당 영역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아티스트의 쇼케이스 생중계, 신규 앨범 관련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음악 콘텐츠로 채워진다.

다음 관계자는 “KT뮤직과의 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음원 공급 기반을 마련했고, 양사 공동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KT뮤직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음악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