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국민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공모, 최우수작 500만 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가 오는 4월 20일 새롭게 태어나는 ‘순천만 정원’ 개장을 앞두고 범국민 관심과 참여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21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청소년·연인·가족들의 행복 충천 공간! 순천만 정원’ 이다.
순천만 정원 공식 포스터로 활용하게 될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효과성·참신성·노력성 등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심사결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작 출력물(가로 40cm×세로60cm)은 우편으로 접수하며, 그림파일(JPG) 및 AI 파일은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디자인 관련 전공자 등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순천만 정원 개장 의미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관심을 높여 대한민국 대표정원으로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순천만기획과(061-749-2738)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