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부문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카페베네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독창적인 카페문화를 만들어 국내 커피전문점 트렌드를 선도한 토종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다. 외국계 브랜드의 강한 커피 맛에 길들여져 있던 소비자들에게 미디엄로스팅 커피의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새롭게 전달했다.
또한 기존에 원두커피를 즐기지 않던 연령층까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의 고객들로 편입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커피 외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를 시즌별로 개발해 선보이고, 차별화된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을 이끌어 가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2008년 4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카페베네는 이후 올해 1월 현재 국내에 917개 매장, 미국과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9개 국가에서 180개 등 총 109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