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루멘스, 4Q 실적 양호…올해는 더욱 성장<현대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현대증권은 21일 루멘스에 대해 4분기 실적이 양호할 것이고 올해에는 발광다이오드(LED) 분야 강소기업으로서 실적이 더욱 성장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적정주가 1만4000원을 유지했다.


백종석 연구원은 루멘스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03억원, 110억원으로 직전 추정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적이 호조를 나타낸 것은 TV용 모듈부문에서 대형, 엣지형 모듈 매출이 증가해 성장세가 견조하고, 조명 및 기타 매출이 전분기대비 1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어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6503억원, 46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 28%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TV용 모듈 분야는 초고화질(UHD) TV 시장 본격화 수혜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백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당분간 OLED TV보다는 LED 기반의 UHD TV에 포커스를 맞출 것으로 보여 루멘스에 긍정적"이라며 "조명분야 역시 매출이 확대되는 그림이 전개되고 있고 LED 업체 중 밸류에이션 메리트가 가장 높다"고 진단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