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30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하남 더샵센트럴뷰' 아파트 견본주택이 오는 17일 문을 연다.
하남해터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은 이 아파트는 총 672가구 중 483가구가 일반에 분양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지하 3~ 지상 19층 규모로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4가지로 이뤄진다.
아파트가 들어설 하남시 덕풍동 인근에는 하남 풍산지구, 신장지구, 미사지구 등이 있어 하남시 중심권에서 서울 강동구에 이르는 광역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또 2016년 완공 예정인 복합 쇼핑몰 '하남유니온 스퀘어', 이마트, 하남시청과 가깝다. 여기에 초등학교 2개, 중·고등학교가 도보이용 가능한 거리에 있다. 덕풍천, 한강, 미사리 생태공원과 가깝고 단지 앞에 1500㎡ 규모의 어린이 놀이공원이 조성된다.
단지에서 하남 IC를 이용한 서울외곽순환도로, 상일 IC를 이용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천호~하남간 간선급행버스 노선이 2010년 개통됐고 2018년에는 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이 완공될 계획이다.
아파트 안에는 다양한 테마별 공간이 만들어진다. 넓은 공간의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이 조성되는 '헬스존'이 마련된다. 또 키즈카페, 실내놀이터 등이 있는 '키즈존', 독서실, 북카페와 작은 도서관이 마련된 '에듀존'이 조성된다.
최신 설계도 도입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홈스타일초이스'를 도입해 가족의 취향과 생활패턴에 맞게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84A㎡는 '에코 내추럴 스타일(eco natural style)'로 조성되며 84B㎡는 '댄디 모던 스타일(dandy modern style)'로 꾸며진다. 84C㎡는 '미니멀 퓨전 스타일(minimal fusion style)'로 연출된다. 더불어 가족 복합 문화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이닝북카페와 현관장 측면 수납장, 다용도실 등 수납 아이템 구성으로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26-19(경기도 하남시 신평로 116)에 있다. 문의 1644-6114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