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설맞이 장 보러 강남구청으로 가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23일 구청 주차장서 45개 시·군이 참여하는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농협중앙회와 함께 23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주차장에서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6시까지 전국 45개 시·군에서 올라온 우수 농·수·축 특산물들을 구청 주차장에 한 데 모아 장터를 여는 것.

농협중앙회에서 지역별 우수 농가를 추천받아 전국에서 유명한 한우를 비롯 150여개 이상 지역 특산물이 올라오며, 시중보다 1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농협 축산물 이동 판매차량(4대)에서 ▲평창 한우 ▲영주 한우 ▲보은 한우 ▲함평 한우 등을 시중가격보다 1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우족·사골 등 부산물도 최고 50%까지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밀양 사과 ▲나주 배 ▲상주 곶감 ▲영광 굴비 ▲군산 조기 ▲횡성 더덕 ▲청양 한과 ▲제주 한라봉 등 각종 지역특산물 또한 시중보다 10%~30% 내린 착한가격으로 판매해 주부들의 명절 성수품 장만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설맞이 장 보러 강남구청으로 가자 장보는 주민들
AD


행사 당일, 전단지 쿠폰을 지참하고 장터를 찾는 구민 1000명과 장터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2000명에게는 철원·아산의 고품질 브랜드쌀 500g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 강남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재순환과 환경보호를 위해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환경장바구니 ‘힐링백’을 장터를 찾은 구민 1000명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이외도 영동전통시장 상인회와 부녀회는 장터국밥영동전통시장 장터국밥, 잔치국수, 부추전, 메밀전병 등 나눔과 동참이 있는 먹을거리 장터를 운영해 그 판매 수익금을 전액 저소득층을 위해 쓸 계획이다.


강남구는 장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맞벌이 가정과 지역내 직장인들이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도록 10일부터 17일까지 동 주민센터로 전화 주문하면 산지에서 가정으로 택배 배송되는 사전주문을 실시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이번 장터로 구민들에게는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착한가격으로 선물용품 및 제수용품 등을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경제적인 이익을 안겨줘 도농교류 및 상생의 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