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내염이란, "입 주변 염증…원인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구내염이란, "입 주변 염증…원인은?"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구내염'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일 서울대학교병원에 따르면 구내염은 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감염으로 인해 입 안 점막 및 입 주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한다.

구내염 발병 원인은 스트레스와 피로, 호르몬 변화, 생리주기,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이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볼을 씹거나, 음식이나 알레르기, 치약 성분 등으로 인해 구강점막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구강점막 질환에 걸린 경우 입 안이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든다. 음식을 먹을 때 강한 통증이 느껴지며 입 안에서 냄새가 나 불쾌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런 증상은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증상의 악화와 완화가 반복되기도 한다.


구내염을 예방하려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또 구강을 청결히 관리하고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


구내염에 대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구내염, 아침부터 입 주변이 따끔하던데 혹시?", "구내염, 역시 치료보다는 예방", "구내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