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주소변경서비스 출시…"새로운 주소 일괄 변경 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KT, 주소변경서비스 출시…"새로운 주소 일괄 변경 하세요"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부서이동, 이직 등으로 변경된 주소를 일일이 바꾸지 않아도 일괄적으로 변경해주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KT가 안전행정부에서 2014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하는 도로명주소 사용 정책에 발맞추어 KT의 '주소변경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도로명주소란 국민은 물론 외국인들도 편리하게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도로마다 이름을 부여한 것이다. 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체계적인 건물번호를 부여한다.

주소변경서비스(www.ktmoving.com)는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높은 신뢰성 ▲주소변경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서 한번의 신청으로 바꿀 수 있는 편리성 ▲우편물 반송· 오발송·분실·미 수신에 따른 미납·과태료 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양명자 KT T&C부문 유선통신BM담당 상무는 "안전행정부와 공동으로 진행한 캠페인 기간 동안 공공기관과 국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안내로 300만건 이상이 도로명주소로 전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도로명주소가 정착될 수 있도록 고객 편의 차원에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번 도로명주소 전면 시행에 앞서 지난 9월 2일부터 11월까지 안정행정부와 공동으로 진행한 '새 주소 바꾸기 캠페인'을 통해서 300만건 이상의 도로명주소 변경 서비스를 신청 받아 처리했다. 캠페인을 통해서 도로명주소 변경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가 높아져 현재에는 주소변경 신청 건이 일 3만건에 달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