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JTBC 뉴스9 중징계 "통진당을 감싸고 돌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JTBC 뉴스9 중징계 "통진당을 감싸고 돌았다?" ▲손석희 앵커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JTBC 뉴스9'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중징계를 받았다.

19일 방통심의위 산하 방송심의소위원회는 'JTBC 뉴스9'이 통합진보당 측에 편향된 방송을 했다는 이유로 관계자 징계 및 경고 등 법정제제를 의결했다


문제가 된 보도는 지난 11월15일 법무부가 헌법재판소에 통합진보당 해산 심판을 청구한 건에 대한 내용이다. 이날 손석희는 김재연 통합진보당 대변인과 김종철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대담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을 접한 방통심의위 관계자는 "공정성과 객관성이 엄격하게 적용돼야 하는 보도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는 사안을 다루면서 이를 균형 있게 반영하지 않아 시청자를 혼동하게 할 우려가 있다"면서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9조(공정성) 제2항, 제 14조(객관성)을 적용해 해당 방송프로그램 관계자에 대한 징계 및 경고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JTBC 뉴스9'이 중징계를 받았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JTBC 뉴스9, 방통심의위가 오히려 더 중립적이지 못하다", "JTBC 뉴스9, 그나마 공정하다고 생각하는 뉴스다", "적어도 통진당 보도는 객관적으로 했어야 했다", "내가 보기에도 진보에 너무 힘을 실어준다" 등의 반응이 엇갈렸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