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린이 체험시설 ‘산청율수원’ 올해의 한옥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어린이 체험시설 ‘산청율수원’ 올해의 한옥 대상 수상 산청율수원
AD


제3회 대한민국 한옥공모전…고유가치+현대적 디자인 접목 평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제3회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에서 어린이 교육 및 체험시설인 '산청율수원'이 대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는 201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시상식을 20일 오후 2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한옥건축 부문, 한옥계획 부문, 한옥사진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됐으며, 심사 결과 건축 부문 3개, 계획 부문 18개, 사진 부문 44개 작품이 당선됐다.


영예의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은 건축 부문에서는 재능교육이 어린이 교육 및 체험시설로 건립한 '산청율수원'이 수상했다.


계획 부문에서는 한옥단지에서 쇠퇴돼가는 마당을 현대적 공간 기능으로 수용 설계한 '잠원'이 수상했다.


사진 부문에서는 한옥의 담장길을 정감 있게 표현한 '토담길의 한옥'이 선정됐다.


이왕기 선정위원회 위원장(목원대 건축학부 교수)은 "건축ㆍ계획 부문의 경우 한옥 고유의 가치와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잘 접목시켜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를 통해 한옥의 가능성을 표현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한옥 공모전은 우리나라 전통의 건축자산인 한옥의 가치를 재조명해 고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한편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한옥의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공모한 결과(11.11~14) 한옥건축 부문 9점, 한옥계획 부문 131점, 한옥사진 부문 483점 등 총 623점이 출품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모전이 한옥에 대한 인식 확산과 함께 한옥의 가치와 의미를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저변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체험시설 ‘산청율수원’ 올해의 한옥 대상 수상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