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토부, 제1회 항공문학상 대상 '하늘, 너의 꿈'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대상 이영석 作 ‘하늘, 너의 꿈’ 등 총 15편 선정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제 1회 항공문학상 대상에 이영석씨의 하늘, 너의꿈이 차지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항공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항공문학상공모 시상식이 18일 김포공항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된다.


제1회 항공문학상은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한 소설, 시, 수필 등을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공모했으며, 총362편(소설 63편, 시 125편, 수필 174편)의 작품 중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15편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으로 소설 '하늘, 너의 꿈'(이영석)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시 '구름위의 저녁식사'(서용기)와 수필 '비행기가 하늘 위로 날기 전까지'(김정석)가 선정됐다.


우수상으로는 소설 '블랙박스는 말이 없다'(이응수)와 '하얀 눈이 내리면'(강인석), 시 '산골에서는'(김수희), 수필 '감동, 그 뜨거운 맛'(윤옥선)이 각각 선정됐다.


소설 '하늘을 걷는 걸음(김래영)', 시 '멀리뛰기(김민중)', '즐거운 상상(김경구), '어떤 초대'(류미월), '활주로의 내력'(박미림), 수필 '나를 이끌어가는 누군가의 발자국 소리'(임솔아), '나의 쉼터, 나의 즐거움'(유창남), '길'(권순화) 등 8편이 장려상으로 각각 뽑혔다.


대상으로 선정된 소설 '하늘, 너의 꿈'(이영석)은 비상상황에서 승객을 안전하게 구출하는 모의비행훈련장치 보조교관(비행시뮬레이터 테크니션)의 활약상을 그린 내용으로 특이한 소재를 선택해 긴장감 넘치는 구성과 문장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돋보이는 평가를 받았다.


부상으로는 대상에 상금 300만원, 유럽 또는 미주(장거리) 왕복항공권(2매), 최우수상에 상금 각150만원, 동남아 왕복 항공권(2매), 우수상에 상금 각50만원, 국내선 왕복 항공권(2매), 장려상에 상금 각 25만원씩 수여된다.


수상작 내용은 사단법인 한국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www.airtransport. 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