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연금저축 펀드통장 판매 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광주은행, 연금저축 펀드통장 판매 개시 광주은행은 지방은행 최초로 개인 노후자금 마련과 세테크에 필수 상품인 ‘연금저축 펀드통장'을 12월 18일부터 판매한다.
AD


"노후 대비는 물론 연간 400만원 소득공제 가능한 세테크 상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은행(은행장 김장학)은 지방은행 최초로 개인 노후자금 마련과 세테크에 필수 상품인 ‘연금저축 펀드통장'을 1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올해 새롭게 시행된 연금저축계좌제도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한 노후대비 상품이다.

연금저축펀드계좌란 하나의 계좌에 하나의 펀드만 가입이 가능했던 기존 연금저축펀드와 달리 하나의 연금저축펀드계좌 내에서 다양한 펀드(총 5개)에 분산 투자하고 이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종합계좌 형태의 상품이다.


이에 따라 과거에는 A자산운용사 펀드에서 B자산운용사 펀드로 바꾸려면 계좌를 해지하고 재가입을 해야 했지만, 연금저축 펀드통장에 가입하면 연금저축 전용펀드 내에서 자유롭게 펀드 이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이 상품은 최대 연 4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한 상품이다. 특히 기존 연금펀드는 분기당 납입 한도가 존재해 4분기 이후 가입하면 소득공제 한도인 400만원을 채울 수 없었다.


하지만 새로 판매되는 ‘연금저축 펀드통장’은 분기당 납입 한도가 없고, 대신 연간 납입한도가 적용되어 연말에 가입해도 최대 연 4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연간 납입한도는 1,800만원이며, 소득공제를 받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과세 없이 수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광주은행은 연금저축 펀드통장 안에 국내주식형펀드, 채권형펀드, 해외투자펀드 등 총 25종의 다양한 연금저축 전용펀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해 다양한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하도록 했다.


광주은행 이영철 PB복합사업부장은 “2013년 세법개정에 발 맞추어 연금저축 펀드통장을 새롭게 출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고령화시대 대비 고객 맞춤형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신뢰받는 광주은행이 되겠다” 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