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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OLED에 전사 역량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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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차세대 먹거리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1일 OLED사업부를 중심으로 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먼저 OLED사업부와 액정표시장치(LCD)사업부로 나눠져 있던 사업부제를 전사체제로 개편했다. 기존 사업부 산하 조직도 전사체제로 전환됐다.


영업·마케팅부문은 고객창구 단일화 및 마케팅 전략 일원화를 위해 전략마케팅실로 통합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차세대 기술인 OLED에 역점을 두고 조직을 운영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LCD 유리기판을 만드는 삼성코닝정밀소재 지분을 미국 코닝에 모두 넘기기로 한 바 있다. 반면 OLED 유리기판을 만드는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의 보유 지분은 유지하기로 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코닝은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 지분을 절반씩 갖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사체제로 개편했다"며 "지난해 7월 통합사 출범 이후 다져 온 경영 기반을 바탕으로 화학적 결합을 통한 전사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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