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역 젊은작가 등용문 ‘2014광주비엔날레 포트폴리오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2014년 2월 3일~10일 접수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재)광주비엔날레(이사장 강운태)는 광주·전남 지역 작가의 창작 지원과 비엔날레 참여 확대를 위한 ‘2014광주비엔날레 포트폴리오 공모’를 개최한다.

지역 작가를 발굴하고 이들의 활발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광주비엔날레는 지난 2012년 ‘광주비엔날레 포트폴리오 공모’를 처음 시도해 지역 미술계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첫 공모전은 국제적인 위상과 공신력을 지닌 ‘광주비엔날레 참여 작가’ 타이틀을 달기 위해 젊은 작가들이 대거 지원해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으며, 1차와 2차에 거쳐 진행된 심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국제 미술계 ‘등용문’으로서 역할을 충실해 했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지난 2012년 ‘광주비엔날레 포트폴리오 공모’에 최종 선발된 최미연, 조현택, 로이스 응 총 3인의 작가는 본 전시에 참여해 광주 미술을 국내외에 알린 바 있다.


20주년에 맞춰 열리는 ‘2014광주비엔날레 포트폴리오 공모’는 만 40세 이하 광주·전남 지역에서 작품 활동을 하거나, 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출신 작가들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014년 2월 3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이며 방문 및 우편 접수 가능하다. 포트폴리오는 컴퓨터 파일과 출력본 각 1개씩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정된 2인은 2014년 3월 3일 발표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2인에게는 2014광주비엔날레 참여 작가로 작품을 출품할 기회가 주어진다. 필요시 소정의 작품 제작비도 지원된다.


참가 신청서는 (재)광주비엔날레 웹사이트(www.gwangjubiennale.org)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이용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는 “포트폴리오 공모는 중앙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해외 진출 기회가 적은 지역 젊은 작가들이 국제 미술 무대에 나갈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내년은 광주비엔날레 창설 2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해라 지역 작가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주년을 맞는 제10회 2014광주비엔날레는 2014년 9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 광주비엔날레 전시관과 광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