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女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 레이디' 출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제일제당이 여성을 위한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 레이디'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컨디션 레이디는 여성은 남성과 같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해도 위와 간의 손상이 더 크다는 점을 감안해 기존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은 유지하면서 여성에게 좋은 성분을 더했다.
헛개나무열매 농축액과 자리, 황기, 로터스 등 숙취해소 효능이 있는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과 함께,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이 추가됐다.
특히 기존에 숙취해소음료에 사용하지 않았던 베타인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베타인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지방간을 치료하는 항지간작용 외에도 카르니틴(carnitine)을 생성해 신장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이 외에도 음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는 비타민C 성분도 추가하고 패키지도 핑크색을 사용해 여성용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최영수 CJ제일제당 헬스케어마케팅팀 팀장은 "그동안 헛개컨디션이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발전을 주도해온 만큼 이번 컨디션 레이디 출시도 전체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업계 1위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컨디션 레이디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500원(100㎖)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