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겨울방학 대학생일자리 사업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200명 선발, 13일까지 군 민생경제과 서류 제출"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이 대학생들이 방학기간에 행정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2014년에도 겨울방학 일자리사업을 1월부터 3기에 걸쳐 추진한다.

군은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율이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매년 방학에 맞춰 대학생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발 예정인원은 총 200명이고, 내년 1월 2일부터 3회에 걸쳐 각 10일간 군청, 사업소, 읍면사무소, 공공기관 등에 배치되어 근무할 계획이다.

근무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13일까지 고창군 민생경제과 일자리창출담당에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이 고창군에 되어 있고, 전문대 이상 대학에 재학 중이면 가능하며, 휴학생, 제적생, 대학원생은 제외대상이다. 구비서류는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정보제공동의서 등이다.


군은 대상자 확정 후 30일 회의실에서 참여 대학생 및 공무원 등 240여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하여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시청각 교육 및 만남의 시간을 갖고 근무 수칙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예비일꾼인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직사회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