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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내년부터 콜센터 자회사로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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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여명 단계적 심사걸쳐 정규진 전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삼성카드가 내년 1월부터 콜센터를 자회사로 분리한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내년 1월 1일자로 콜센터 조직을 분리해 '삼성카드 고객서비스 주식회사'를 출범한다.

고객상담센터 인력 규모는 약 1300명으로 단계적으로 심사절차를 거쳐 정규직 전환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카드사들은 콜센터에 파견 사원을 쓰거나 외부 콜센터에서 도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삼성카드 콜센터 분리는 텔레마케팅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최치훈 전 사장 때부터 추진해 오던 일이다.


삼성 금융 계열사인 삼성화재와 삼성생명도 별도의 콜센터 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회원 수가 늘면서 통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금융소비자 보호도 강화 추세여서 고객상담센터를 전문 회사로 분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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