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의료원 가수 이혜미 홍보대사 위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의료원이 최근 가수 이혜미 씨(사진)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 씨는 1997년 데뷔해 '넝쿨째 굴러온 당신'을 부른 4집 트로트 가수. 호서예술전문학교 겸임교수(실용예술음악학부)로 제1회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사할린 우리말보존 홍보대사, 미얀마 홍보대사, 재외동포세계언론인연합 자문위원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도의료원은 러시아 사할린 주정부로부터 훈장을 받은 이 씨가 러시아 의료봉사 사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의료원은 러시아 의료봉사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나 현지에서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도의료원은 이 씨가 홍보대사로 임명됨에 따라 공공의료 사업, 해외의료봉사, 각종 미담 사례 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배기수 도의료원장은 "이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함에 따라 러시아 사할린에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해 아픔을 겪고 있는 한인 동포와 현지 러시아인을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