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벌 아들'은 캠핑 갈때 뭐 입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54초

안방스타 아웃도어패션 따라잡기

'재벌 아들'은 캠핑 갈때 뭐 입나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실제로 연예인들은 아웃도어 의류를 어떻게 활용할까. 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입는 젊은층이 늘면서 아웃도어룩이 인기다. 특히 올겨울 극심한 한파가 예고되면서 '웜비즈룩'에 관심이 쏠리면서 보온성이 강조된 아웃도어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브라운관 속 주인공들의 아웃도어패션을 통해 세련된 스타일링 비법을 배워보자.


◆'상속자들'이 선택한 아웃도어=드라마 '상속자들'에서는 김우빈ㆍ박형식 등이 입은 아웃도어 의류가 주목받고 있다.

재벌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속에서 리더십 캠프를 떠난 주인공들은 각자의 개성을 살린 형형색색의 스타일리시한 캠핑룩을 선보였다.


박형식은 이번 시즌의 트렌드인 모노톤의 다운조끼와 인디고 색상의 패딩셔츠, 체크 패턴을 함께 입어 밝은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블루 색상의 패딩조끼와 집업후디, 밝은 연두색 체크 셔츠를 겹쳐입어 활동적인 젊은 아웃도어룩을 보여줬다.
크리스탈과 김지원은 각각 오렌지 색상의 패딩 베스트와 퍼소재 후드 재킷으로 포인트를 줘 각각의 개성을 살렸다.

배우 김우빈은 블랙야크의 사파리형 헤비야크패딩인 B5XK15재킷을 입고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제시했다. 이 제품은 후드에 퍼가 부착돼 있으며 배색적용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다양한 수납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김우빈은 고어텍스3L 프로 소재가 사용돼 방수 기능과 높은 투습력으로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B1XK1재킷도 착용했다. 방수 지퍼와 블랙야크만의 인체공학적 패턴이 적용된 이 제품은 전문가들에게도 인기다. 김우빈은 빨간색상으로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활동적인 젊은 아웃도어룩의 진수를 보여줬다.


배우 김지원은 코나다운재킷에 유키부츠를 착용했다. 재킷은 여성전용 하프기장의 미들 다운으로 경량의 스트레치 소재로 활동성이 강조됐으며, 별도의 허리벨트로 여성스러운 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스커트, 레깅스와 함께 코디한 유키부츠는 높은 보온력을 자랑하는 구스다운 부츠로, 신발의 무너짐 현상과 외부환경에 의해 갑피 손상이 적다.


강민혁은 B5XK12재킷과 야크웰트 신발을 착용했다. 재킷은 헤리티지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절개나 디테일보다 넓은 면적의 다양한 색상 배색조합으로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청바지와 밝은 색의 니트와 함께 코디해 신경쓰지 않은 듯한 느낌의 자연스러움을 연출했다. 야크웰트는 통가죽 스타일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가미한 하이컷 웰트화다. 최고의 투습력과 보온성을 제공하는 고어텍스 인슐레이티드 멤브레인을 적용했다.


남윤주 블랙야크 팀장은 "마모트 아웃도어룩은 스타일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기능까지 꼼꼼히 따지는 마니아들에게 제격"이라며 "일상 캐주얼 느낌에 아웃도어 의류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재벌 아들'은 캠핑 갈때 뭐 입나


◆'런닝맨', 아웃도어로 패션을 더하다=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가 편안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다. 특히 최근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에서 양동근과 주상욱을 비롯한 출연자들이 마운티아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출연진은 마운티아 엑셀로 재킷과 캘커타 티셔츠를 착용하고 아웃도어 패션을 선보였다. 머리를 조이는 헬멧을 벗기 위해 열쇠를 찾아야 하는 격렬한 레이스 속에서 마운티아 티셔츠와 재킷은 돋보였다.


런닝맨 멤버들이 착용해 주목을 받고 있는 마운티아 '엑셀로 재킷'은 안에 기모 처리가 돼, 요즘 같은 날씨에도 따뜻하게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다. 함께 코디한 '캘커타 티셔츠'는 멜란지 소재로 신축성이 우수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활동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강화됐다. 양동근, 주상욱, 유재석 등의 런닝맨 출연진은 각자의 개성에 맞게 데님, 카고 팬츠 등과 코디해 스포
티한 아웃도어룩을 완성했다.


장순철 마운티아 마케팅본부 부장은 "활동성과 실용적인 디자인과 가격이 마운티아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재벌 아들'은 캠핑 갈때 뭐 입나


◆겨울철 다운재킷 관리법=해비다운재킷을 손세탁 할 경우,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비벼서 빨지 않아야 한다. 탈수는 반드시 탈수기를 사용해 최대한 수분을 제거해줘야 한다.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빠르게 건조하고, 건조 후에는 가볍게 두들겨 다운 분포를 균일화시켜야 한다.


세탁기를 사용할땐 모자는 분리하고 지퍼는 완벽히 채워야 한다. 세탁망에 넣어 옷을 꾹 누르고 적신 뒤, 물로만 저속회전으로 세탁한다. 일반 옷의 3배 정도로 헹굼을 한 뒤, 탈수는 2~3회 해 수분을 최대한 제거해야 한다.


재킷은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뒤집어 옷걸이에 보관한다. 겨울이 지나 보관 시 신문지와 함께 접어 습기가 다운에 스며들지 않게 종이상자 보관해야 한다. 다운을 입는 가장 큰 이유는 온기유지지만 압축을 시켰을 때 온기유지의 기능을 서서히 하락시킨다.


옷장에 다운재킷을 반대로 걸어두면 다운이 재킷 아래 부분으로 몰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좀 더 깔끔하고 기능성에서 뒤떨어지지 않는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비닐커버 대신 부직포 재질의 커버를 씌어두면 좋다. 비닐커버는 의류의 통기성을 나쁘게 해 곰팡이가 생기거나 비닐과 접촉돼있던 부분에 누런 얼룩이 생길 수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