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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 몸집 줄인 새 바이크로 세계 공략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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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릿500과 스트릿750 발표…내년 해외매출 40% 목표


할리 몸집 줄인 새 바이크로 세계 공략 나서 할리데이비슨 새 모델 스트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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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할리데이비슨이 몸집을 줄인 모터사이클로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한다.


할리데이비슨은 5일(현지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사스시티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배기량이 각각 500cc와 750cc인 새 모델 스트릿500과 스트릿750을 발표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새 모델은 할리의 전통적인 외양과 엔진 배기음을 유지하면서 현대적이고 젊은층을 겨냥해 프레임을 바꾸고 좌석 높이를 64.5cm로 낮추는 등 변화를 줬다고 전했다.


스트릿 모델은 무게가 218kg으로 할리데이비슨 모델 중 가장 가볍고 운전하기 쉽다. 할리데이비슨의 기존 모델은 배기량이 883cc부터 시작해 가장 큰 제품은 1800cc에 이른다.

새 모델은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인도,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페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스트릿500이 6700달러, 스트릿750모델은 7500달러로 책정됐다.


미국 이외 지역 판매할 제품은 인도 하리아나주 바왈에서 생산된다. 할리데이비슨은 미국 캔사스시티 외에 인도와 브라질에서 생산라인을 가동한다.


할리데이비슨은 두 모델을 통해 미국 이외 지역 매출 비중을 키우려고 한다.2006년에 25%였던 해외 매출을 내년에는 4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잡았다.


할리데이비슨은 110년 역사 동안 부유한 중년 백인 미국인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을 팔았다. 글로벌 경기침체에 빠져 2009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급감하자 할리데이비슨은 기존 영업기반을 다시 생각하게 됐다.


이 회사 최고경영자(CEO) 케이스 완델은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과정을 신속하게 당기고 고객 기반을 넓히는 작업에 들어갔다. 할리데이비슨은 밀워키 본부에서 벗어나 인도, 이탈리아, 브라질, 미국 등 소비자의 의견을 들었다. 할리데이비슨이 13년만에 처음 내놓은 새 바이크 플랫폼 스트릿은 이런 과정을 거쳐 받은 고객 반응을 반영한 것이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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