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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중소기업 제품, 패션 1번지 '뉴욕'에 우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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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진공, 디자인 상품 판매 기획 세일즈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미국 내 고급백화점에서 우리나라 중소기업제품들이 판매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내달 1~2일 미국의 유명 백화점 니먼 마커스에서 한국 중소기업 패션, 디자인 상품을 판매하는 기획 세일즈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패션의 중심 뉴욕 현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쥬얼리 전문업체 미네타니(Minetani), 핸드백 등 가죽 디자인 전문업체 리찌(Riji), 레깅스 전문업체 에블레오(Evleo) 등 3개사 50여개 제품이 이틀간 선보일 예정이다.


니먼 마커스 백화점은 세계 최고 버그도프 굿맨(Bergdorf Goodman) 백화점을 소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럭셔리 대형 백화점 중 하나로서 이들과 함께 직접 한국 중소기업 상품 판매 행사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중기청과 중진공이 중소기업 제품의 미국 등 거대 해외 소비재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부터 본격 추진 중인 해외 대형유통망진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미국 내에서도 고급제품을 선호하는 상류층이 주 타깃 고객으로 판매 행사를 통해 반응이 좋고 평가가 검증된 제품에 대해서는 미국 타 매장까지 동시 입점시키겠다는 게 니먼 마커스 의향이다. 미국 대형유통망 진출의 시금석이 되는 셈.

현지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중진공 관계자는 “보통 미국 대형유통망들은 입점전에 기획판매전을 열어 소비자 반응을 평가한 후 백화점 매장에 정식 입점시키는 경향이 있어 사실상 이번 행사 참여 제품의 니먼 마커스 입점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니먼 마커스 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상품이 니먼 마커스 백화점에 정식 입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청과 중진공은 중소기업의 미국 유통망시장 진출을 초기 현지화 단계부터 현지 유통망 입점,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초보기업들의 미국 내수시장에 진출을 돕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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