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디자인 개편한 '구글 플레이' 발표 전망…킷캣 OS, 넥서스 5는 31일 공개 예상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구글이 오는 24일(현지시간) 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발송하면서 행사의 주인공에 이목이 쏠린다.
구글은 24일 오후 7시 미국 뉴욕에서 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18일 발송했다.
초대장 상단에는 '구글 플레이', 하단에는 '구글 플레이와 함께 즐거운 밤을 보내자'는 문구를 넣은 만큼 업계에서는 이날 구글이 발표할 대상이 새로운 구글 플레이가 될 것으로 점치고 있다. 새로운 구글 플레이는 사용자환경(UI) 디자인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이날 행사에서 차기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4.4 킷캣과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 5는 공개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외신은 구글이 구글 플레이 발표 일주일 후인 31일 또 다른 미디어 행사를 열고 킷캣 OS, 넥서스 5, 넥서스 10 등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했다. 일각에서는 구글이 스마트워치를 공개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코드명 '젬'의 넥서스 워치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나우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전해졌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