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브로드, 자선걷기대회 등 지역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티브로드, 자선걷기대회 등 지역행사 개최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방송사 티브로드가 오는 26일 서울 청계천과 대구 두류공원에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걷기 대회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자선을 하나로 묶은 것으로, 지난 5일에는 경기도 인천대공원, 12일에는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희망나눔 자선걷기대회에는 500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에서 모금된 후원금은 네팔 적십자사를 통해 마실 물이 없어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 제 3세계 지역 난민들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6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는 '희망나눔 자선 대바자회'가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바자회에는 다문화 가정 결혼이민자들이 참석해 서로의 문화를 소개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티브로드의 후원금과 바자회를 통한 수익은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외가방문 프로젝트에 쓰인다.


티브로드는 또 같은 날 안산시 대부도에서 문화가 다른 이웃들과 함께 어깨를 맞대고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다문화 가족 가을운동회'를 연다. 10월말과 11월초에는 경기와 전주지역의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와 자녀들을 초청하는 ‘우리는 모두 대한민국:한국 역사문화 체험’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30일에는 군포시청 대강당에서 '2013년 사회적 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진행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10여개의 사회적 기업을 소개함과 동시에 실제 취업도 연계해주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이상윤 티브로드 대표이사는 "지역 이벤트를 통해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을 아우르는 사회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걷기 대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