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온 가족 즐기는 로봇페스티벌, 아산서 열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제4회 DOWA RGC 전국 로봇 페스티벌, 18일부터 20일까지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서 펼쳐져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전국 로봇축제가 충남 아산서 열린다.


16일 아산시와 호서대에 따르면 제4회 DOWA RGC(Dream Of World City Asan Robot Game Challenge) 전국 로봇페스티벌이 오는 18~20일 온양온천역 아래 공간에서 펼쳐진다.


로봇페스티벌은 로봇댄스, 로봇축구, 로봇격투기, 로봇미로찾기, 가족로봇경기, 로봇퍼포먼스, 주니어로봇축구 등 7개 종목에서 전국 1500여 선수들이 참여한다.

가족로봇경기는 ‘자동차 로봇 조립경기’로 가족이 팀을 이뤄 현장에서 로봇을 조립하고 미션을 마치는 경기다.

로봇 퍼포먼스는 ‘풍덩아산속으로’란 온천대축제 로고송에 맞춰 온천과 가을의 테마로 참가자들이 연출해 치러지는 경기다.

음악에 맞춰 댄스경연을 벌이는 로봇댄스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로봇격투기종목은 현장중계와 함께 펼쳐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올해는 ‘2013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와 함께 열려 온천의 테마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로봇페스티벌은 로봇과 관계없는 일반시민들이 동참해 즐기는 참여형 축제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