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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국감]루이뷔통·샤넬, 가격은 '최고' 소비자보호는 '낙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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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국감]루이뷔통·샤넬, 가격은 '최고' 소비자보호는 '낙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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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루이뷔통·샤넬 등 해외고가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이학영 민주당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해외 명품브랜드 20개사의 소비자불만 접수건수는 1437건에 달한다

브랜드별로는 버버리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32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구찌(248건), 프라다(220건), 롤렉스(207건), 루비뷔통(108건)이 뒤를 이었다.


AS 불만건수는 구찌 21건, 루비뷔통 13건 등 총 103건이 접수됐으나, 구제된 건수는 18건으로 20%에도 불과했다.

이학영 의원은 "값비산 해외 유명 브랜드의 피해가 늘고 있어, 소비자보호 대책이 필요하다"며 "소위 ‘명품’이라고 하는 상품들이 관리감독의 사각지대에 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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