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다음달 13일 백설요리원에서 노르웨이 고등어를 재료로 한 최고의 레시피 왕을 뽑는 '나만의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요리 콘테스트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과 육즙이 풍부해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노르웨이 고등어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가리기 위한 행사다. 레시피 개발용 고등어를 받을 수 있는 예선 참가자 모집을 포함, 총 3주간의 온라인 예선을 거쳐 14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해 다음달 13일 백설요리원에서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레시피 심사는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자란 노르웨이 고등어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잘 살렸는지와 메뉴의 독창성 및 실용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예선 및 본선 진출 레시피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퀴즈 응모를 통해 콘테스트 예선에 진출하는 참가자 전원에게 레시피 개발용 노르웨이 고등어를 제공하고 본선 우승자(1∼3등)에게는 르쿠르제 냄비 등 고급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참가방법은 오는 17일까지 NSC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orgeseafood)에 노르웨이 고등어에 관한 퀴즈의 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정답을 맞춰 선발된 예선 진출자는 레시피 개발용 고등어를 수령 후 31일까지 본인이 개발한 요리 컨셉과 레시피를 자신의 블로그와 공식 블로그에 올리면 된다.
참가는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본선 진출자 결과 발표는 다음달 8일, NSC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