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 'NH-CA 글로벌 매크로 펀드' 1호 가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NH-CA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헤지펀드의 매크로 전략을 공모펀드에 적용한 'NH-CA 글로벌 매크로 펀드' 판매 첫 날 성공적인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1호 고객으로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


NH-CA 글로벌 매크로 펀드의 매크로 전략은 전 세계 경제흐름을 거시적 관점에서 접근해 기대수익이 가장 높은 자산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주식형 펀드를 대형주, 중소형주, 가치주, 성장주 등으로 구분한다면 각각의 스타일은 시장 변화에도 불구하고 제한된 운용방법을 고집할 수 밖에 없다. 이에 반해 NH-CA 글로벌 매크로 펀드는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투자자산을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주식시장이 불명확할 때는 주식비중을 최소화해 운용한다. 전 세계 주식과 채권, 상품 등의 ETF가 주요 투자대상이며, 10여 개의 ETF에 집중한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국가별 자산배분과 투자전략은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아문디(수탁고 기준 유럽1위, 글로벌 9위)에서 자문을 받아 운용하기 때문에 자산에 대한 포트폴리오 구성과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펀드 출시는 NH-CA에서 상품을 개발하고 농협은행 및 농협증권 등에서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며 "사업부문간 시너지 창출로 은행·비은행 부문의동반 성장과 농협금융의 안정적 수익구조를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NH농협은행, NH농협증권을 비롯해 경남은행, 외환은행, 대우증권, 삼성생명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 'NH-CA 글로벌 매크로 펀드' 1호 가입
AD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