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우유,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 오픈..농가와 상생 모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서울우유,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 오픈..농가와 상생 모색 서울우유협동조합이 7일 오전 서울 중랑구 중화동에서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를 오픈했다. 이날 오픈식에 참석한 송용헌 조합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내산 소고기 판매 사업의 본격적인 첫 행보를 시작했다.


송용헌 서울우유 조합장은 7일 "국내 축산 농가가 생산한 국산 육우 및 한우를 자체 유통점인 '열려라 참깨' 정육식당을 오픈했다"며 "열려라 참깨는 수입 축산물에 밀려 위축돼 있는 국내 축산 농가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소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육식당 열려라 참깨는 180평 규모의 국내산 소고기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국산 육우를 비롯해 한우를 직거래 형태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도록 140석의 자리가 마련됐다.


무엇보다도 서울우유는 열려라 참깨에서 판매하는 모든 국내산 소고기에 국내 최초로 등급별 가격 시스템을 도입하고, 등급 판정에서부터 유통 과정에 따른 소고기의 모든 정보를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열려라 참깨의 모든 소고기는 도축 이후 4도의 낮은 온도에서 333시간 동안 진공 숙성하고, 고급 숯인 비장탄을 사용해 구워 육질을 비롯해 맛을 극대화 했다.


송 조합장은 "열려라 참깨의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식당 가맹 사업의 진출, 정육 쇼핑몰의 운영, 최고급 국산 소고기 브랜드의 개발 등 국내 축산업에 새로운 활로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