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주류가 1일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개최된 '2013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소주 부문 1위에 단독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해당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소비자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주류는 세부 조사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 소주 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강원도 천연암반수를 사용한 알칼리 환원수 소주 '처음처럼'을 내세워 소주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점이 높게 평가 받아 2008년 이후 6년 연속 최고 기업의 영예를 이어갔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6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의 영예를 차지하게 된 것은 물론 특히 올해 단독으로 소주부문 1위를 하게 된 것은 모두 처음처럼을 사랑해준 고객들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처음처럼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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