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롯데주류(대표 이재혁, www.lotteliqour.com)가 29일부터 국내산 왕매실이 들어있는 정통 매실주, '설중매' 3종의 라벨을 새롭게 변경해 선보인다.
롯데주류는 지난 1997년 출시돼 16년간 매실주 시장을 이끌어 온 '설중매'에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강화하고 젊은 느낌을 전달하고자 라벨을 새롭게 교체키로 했다.
먼저 '설중매'와 '설중매 골드'는 젊은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설중매'의 한글서체를 예전보다 심플하게 변경했고 '눈 속에 핀 매화'라는 제품의 의미를 살려 붉은 매화꽃을 라벨 상단에 넣는 등 여백의 미를 살렸다.
또 2010년 출시한 국내 최초 탄산 매실주 '설중매 스파클링'은 기존 한자 브랜드명을 '설중매', '설중매 골드'와 같은 한글 서체로 변경해 통일성을 살렸고, 주 소비층인 20-30대 여성 소비자의 감성에 맞게 붉은 매화잎을 그려 넣어 화사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주류 시장의 저도화를 이끌고 있는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패키지를 변경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주류시장에 다시 한 번 '매실주 열풍'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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