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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문자상담시스템’ 실시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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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대표번호(1588-3249) 통해 빨리 답변…통화 중이거나 음성으로 통화할 수 없는 장애인들에게 편리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산림청 민원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 중이거나 음성으로 통화할 수 없는 장애인들은 문자상담시스템으로 궁금증을 풀 수 있게 됐다.


산림청은 13일 민원상담용 전국대표번호인 1588-3249번에 문자수신기능을 넣어 통화 대기고객 등의 불만을 들어준다고 밝혔다. 이는 산림분야 민원인이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 중이거나 농아 등 장애인은 아예 전화를 걸지 않는 등 불편이 많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산림청은 민원대표번호에 문자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실시간으로 문자 확인 후 답장, 데이터베이스(DB)통계 등을 보내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한다.


이 시스템은 민원인이 물어볼 내용을 1588-3249번으로 문자를 보내면 내용확인 후 곧바로 처리해주는 국민중심의 민원서비스다.

박산우 산림청 법무감사담당관은 “문자상담시스템 운영으로 ‘엄지족’이 대세인 시대흐름에 따라가면서 어디서나 문자로 보내면 곧바로 알 수 있어 소통이 잘 되는 산림정책을 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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