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신영증권이 오는 3일과 4일 서울지역 3개 지점에서 ‘플랜업 가치투자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하반기 펀드투자’를 큰 주제로 해 배당주와 가치주, 롱숏펀드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펀드상품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3일 반포지점에서는 ‘하반기 배당투자전략’을 주제로 시황설명과 함께 배당주와 가치주펀드 투자시 관심있게 살펴봐야 할 내용을 알아보고, 하반기 유망 상품을 소개한다.
강의를 맡은 오광영 신영증권 펀드 애널리스트는 “올해 같은 경우 배당주 펀드가 배당시즌이 아닌 시기에도 꾸준히 큰 인기를 끌었다”며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고객들의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이 같은 주제를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같은 날 송파지점에서는 ‘롱숏펀드’를 주제로 이준석 삼성자산운용 과장이 강의한다. 일반 투자자에게 다소 생소한 ‘롱숏펀드’의 구조를 알기쉽게 설명하고, 변동성 위험을 방어하여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는 롱숏펀드의 차별화된 운용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4일에는 고덕지점에서 ‘중위험 중수익 펀드투자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정종희 신영증권 상품기획팀장이 강사로 나서, 국내 및 주요 해외시장의 하반기 전망과 최근 투자 트렌드를 살펴본다. 또한 중위험 중수익 추구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고객과 함께 올바른 펀드투자전략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이번 ‘플랜업 가치투자 릴레이 세미나’는 평소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던 배당주 펀드, 가치주 펀드, 롱숏 펀드에 대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유망한 상품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플랜업 가치투자 릴레이 세미나’는 각 영업점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신영증권 고객지원센터(1588-8588)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정재우 기자 jj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