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원창, 이하 코바코)는 27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제 28차 업프런트 판매 설명회를 개최한다.
업프런트(Upfront)란 방송광고를 6개월에서 1년까지 장기 계약하는 판매방식으로, 광고주 측면에서는 시청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그램의 광고를 미리 선점하여 안정적으로 광고물량을 확보할 수 있고 장기 계약에 따른 할인 혜택 등으로 광고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방송사 측면에서는 연간 광고물량을 선판매 함으로써 경영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코바코는 이번 판매설명회에서 광고회사 매체담당자 약 130명을 대상으로 업프런트의 방송광고 효과, 판매방식 및 방송사별 프로그램 라인업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8차 업프런트 판매를 통해 중소기업 살리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우선 업프런트 광고를 집행하는 중소기업에게 방송광고집행 관련 미디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프런트 청약 시 추가 보너스 방송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또한 '발명의 날 대통령상', '장영실 산업기술대상' 등을 수상한 우수 중소기업 '에어비타'의 공기청정기 제품을 구매하여 판매설명회에 참석하는 초청객들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코바코 관계자는 "앞으로 코바코는 방송광고 판매제도를 통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 장터'를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안으로 정부의 중소기업 살리기에 힘을 보탤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