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진남체육관서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2013 ‘여수시 취업·창업박람회’가 내달 11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남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 ‘여수시 취업·창업 박람회’는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 개최하며, 지역민 일자리 알선을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기업이 현장에서 직접 구직자 면접을 실시하는 ‘직접채용관’과, 이력서 접수를 대행하는 ‘간접채용관’,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취업·창업 컨설팅관’, 직업훈련 정보를 제공하는 ‘직업훈련 정보관 등으로 진행된다.
또 여수산단 대기업에서 참여하는 ‘여수산단 취업 상담관’과 ‘면접 이미지 컨설팅관’, ‘적성검사관’, ‘직업체험관’, ‘은퇴자 인생 이모작 상담관’, ‘협동조합 상담관’ 등 맞춤형 구직 컨성팅이 지원된다.
부대행사로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디오션리조트서 ‘잡스쿨 취업특강’도 마련된다.
더불어 ‘일자리 가요제 예선전’도 열려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연출될 전망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구직난을 해소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많은 기업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