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추신수에 이어 손흥민도...레버쿠젠 공식 후원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LG전자, 추신수에 이어 손흥민도...레버쿠젠 공식 후원
AD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LG전자가 류현진·추신수에 이어 손홍민 선수가 속한 프로팀을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클럽 '바이엘 04 레버쿠젠'을 공식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레버쿠젠은 80년대 차범근 선수가 마지막으로 활약한 팀으로 당시 유로파 컵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레버쿠젠의 경기당 평균 관중은 2만8000명에 이르며 팬클럽은 약 300여개에 달한다.


LG전자는 앞으로 3년간 레버쿠젠의 메인스폰서로서 선수 셔츠에 LG로고 또는 제품명을 광고하며 팀 구장 '바이 아레나' 내 LG로고 광고 및 제품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펴칠 계획이다. 손흥민 선수는 LG전자의 광고모델 및 홍보 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레버쿠젠 선수들은 오는 31일(현지시간) 'FC 살케 04' 팀과의 경기부터 'LG G2'로고가 새겨진 셔츠를 입게 된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김기완 부사장은 "레버쿠젠 구단 후원을 계기로 현지 'G2'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명문 구단 및 선수들과 자사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한국 유명 선수가 뛰고 있는 팀들을 잇따라 후원하며 국내외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류현진 선수 및 추신수 선수가 각각 활약 중인 美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신시내티 레즈'를 공식 후원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