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한세대학교는 201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정원내 345명, 정원외 43명 총 388명을 선발한다.
영어통번역학과의 명칭이 영어과로 변경되어 국제언어학부에는 영어과와 신설된 중국어과가 설치됐다. 인문사회학부에는 산업보안학과가 신설되어 일반전형으로 12명, 중국어과는 일반전형으로 7명, 중국어우수자전형으로 5명을 선발한다.
음악학부의 모집인원은 정원내 예능우수자전형으로만 선발한다. 디자인학부는 이전과 같이 일반전형과 예능우수자전형으로 나누어 선발하며, 예능우수자전형은 수상실적 70%, 면접 30%로 면접 비중이 증가했다. 섬김인재전형은 50%에서 60%로 학생부 비중이 증가했다.
일반전형은 2단계에서 면접의 비중이 50%로 높아 면접이 당락을 결정할 수 있다. 한세대 건학이념에 대해 알아보고 학업계획, 진로계획에 대해 생각을 정리해 둬야 한다.
디자인학부는 일반전형 2단계 면접이 30%에서 50%로 늘었고, 예능우수자전형에서도 면접을 30% 반영해 면접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설된 산업보안학과와 중국어의 경우 일반전형 2단계에서 면접이 50% 반영되므로 해당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활동을 한 학생은 적극적으로 지원해 볼 수 있다. 중국어우수자전형은 공인중국어성적이 30%로 비중이 낮아 공인중국어성적이 높지 않더라도 말하기 연습을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경찰행정학과는 일반전형 최저등급 2.5, 영어우수자 최저등급 4로 차이가 많았다. 공인영어성적이 있는 경우 영어우수자전형으로 적극 지원해 보는 것도 좋다. 사회복지학과 최저등급은 일반전형 3.0, 섬김인재전형 5.1이었다. 사회봉사를 100시간 이상 했거나, 고교 재학 중 리더십을 발휘한 경험이 있으면 리더십의 종류에 관계없이 지원을 적극 고려할 수 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