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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생활가전, 유럽서 잘나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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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전자 생활가전이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에 유럽 냉장고 시장에서 11.3% 점유율을 달성해 1위를 지켰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점유율이 1.5%포인트 올랐다.

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에너지 절감력을 높이고 부품 크기를 줄여 냉장고 내부 공간을 최대한 넓힌 점이 소비자들에게 먹힌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에너지 효율을 양문형 최대 A++, 일반형 최대 A+++까지 달성해 친환경성을 인정 받았다.

세탁기도 유럽시장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 상반기 유럽에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49% 성장했다. 지난 6월에 보쉬와 밀레에 이어 시장점유율 3위까지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유럽 지역에서 5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도 올 상반기 점유율 16.8%로 1위 행진을 이어 갔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가전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에서 삼성의 혁신 제품들이 호평받고 있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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