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견본주택으로 휴가 떠난 '휴테크족'…휴가비도 받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견본주택으로 휴가 떠난 '휴테크족'…휴가비도 받아 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 견본주택을 방문한 사람들 모습.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휴가기간에 집을 알아보러 왔는데 견본주택에서 아이들 적성검사를 해주는 것이 신선했어요. 다음에 강연일정에 맞춰 아이들과 다시 방문하려고 합니다."('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 견본주택 방문객 최모(36)씨·서울 사당동)

"휴가차 인천 쪽 놀러 왔다 전시회가 있다고 해 마스터뷰 견본주택에 들렀어요. 쇳가루로 글씨 쓰고 수묵화를 그린 점이 신선하고 좋았어요."('송도 더샵 마스터뷰' 견본주택 방문객 박모(38)씨·경기도 시흥시)


본격 휴가시즌이 시작되면서 휴가와 실속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휴(休)테크'에 알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아파트 견본주택의 경우 시원한 내부 덕에 더위를 피할 수 있고 전시회, 특별강좌, 선물 이벤트 등이 있어 찾는 이가 늘고 있다. 한 견본주택에서는 계약자들에게 500만원의 휴가비를 주기까지 한다.

포스코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분양 중인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견본주택은 어린이 전용 강좌로 수요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8월 둘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 대학생 멘토에게 유익한 정보를 얻는 '유니티처 특강'이, 넷째 주 토요일에는 교육 컨설턴트 홍기운 작가의 '나만의 북극성을 찾아라' 강연이 열린다. 매주 수~금요일에는 종합 적성검사로 학생들의 학습·진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3Q종합적성검사'도 진행한다.


인근에 개관 중인 '송도 더샵 마스터뷰' 견본주택에서는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 조성된 '마스터뷰 뮤지엄'에서 오는 30일까지 쇳가루를 재료로 수묵 산수화를 그린 김종구 작가의 '쇳가루 풍경전'이 전시된다.


캠핑용품 등 견본주택 방문자에게 주어지는 선물도 풍성하다. SK건설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분양 중인 '판교역 SK HUB' 견본주택에서는 매주 금요일 추첨으로 텐트, 아이스박스, 야외용 의자 등 캠핑 용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경기 화성시 반월동에 분양 중인 '신동탄 SK 뷰파크'에서도 격주 목요일마다 추첨을 통해 텐트, 가스오븐렌지, 워커힐 리버파크 패키지 등 경품을 증정한다.


휴가비를 지원하는 견본주택도 있다. 한신공영이 경기 수원시 화서동에 분양 중인 '화서 한신휴플러스'는 계약자에게 100만원을 휴가비로 지원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장안구 영화동 메가플러스 3층에 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비수기에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인파에 치이거나 시간에 쫓기지 않고 집 보는 눈높이를 높일 수 있다"며 "여기에 도심 속 시원한 견본주택에서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 경품증정 행사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