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보랄석고보드, 집짓기 행사에 석고보드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한국보랄석고보드, 집짓기 행사에 석고보드 기부 한국보랄석고보드 관계자가 '2013 완주 삼례 집짓기' 리모델링 현장에서 '우드32'를 시공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한국보랄석고보드(대표 프레드릭 비용)는 30일 전북 완주군에서 실시하는 ‘2013 완주 삼례 집짓기’ 행사에 목조주택용 친환경 석고보드 ‘우드32’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완주군과 문화도시연구소에서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 해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숙박 체험관을 짓는 사업이다. 완주 지역 건설노동자들은 리모델링 현장에서 건축 전문가들에게 기술 이전을 받고 자립의 기반을 다지게 된다.


한국보랄석고보드는 이 리모델링 사업을 위해 벽체 및 천장 마감에 필요한 목조주택용 석고보드 전량(700매)을 지원했다.


'우드32'는 목재주택용 친환경 석고보드로 목재주택에 맞는 크기로 만들어져 시공 시간을 20% 단축할 수 있고 본드, 타카(Tacker) 등 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부자재 비용도 17%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정희태 문화도시연구소 연구원은 “앞으로도 사업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기능성 건축자재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