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더위 식혀주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편의시설 확대 설치, 최적화로 관광객들에게 편의 제공”
“ '물' 요소로 특별 제작한 영상 “New Wave” 선보여 “
“ ‘지상최대 물싸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26일부터 8월1일까지 7일간 탐진강·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

무더위 식혀주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
AD

장흥군이 물축제를 개막을 하루 앞둔 25일 손님맞이 준비를 완벽하게 끝냈다.


장흥군(군수 이명흠) 정남진장흥 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유망축제로 그 짜임새가 탄탄하다.

특히 올해는 그늘막 쉼터,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대폭 확대 설치하고 각종 부스 배치 최적화해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더위 식혀주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

또한,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관광객의 지속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기존 프로그램들을 개선하는 등 프로그램 면에서도 더욱 풍성해졌다.


26일 시작하는 날 합수식은 국내 유명 작가의 '물과 빛'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가 펼쳐지며 개막식전 공연부터 개막식, 축하공연까지 작가의 한국전통 춤과 빛을 융합한 'Flow' 시리즈 영상들을 총망라해 상영하고, 개막식의 하이라이트인 합수식부터 축하공연까지는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신작 '물' 요소로 제작한 영상 “New Wave”을 선보인다.


무더위 식혀주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

작년 처음 선보인 ‘지상최대 물싸움’은 그 인기를 반영하여 4회로 확대 운영되며 축제 기간 중 토, 일, 화, 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편을 갈라 물대포, 물총, 물바가지 등을 쏘고 던지면서 벌이는 물싸움 난장인 ‘지상 최대 물싸움’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피서객과 진행요원 구별 없이 모두 함께 한바탕 대결이 펼쳐지고 다양한 복장을 한 퍼포머들의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무더위 식혀주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

‘천연 약초 힐링 풀’은 편백, 표고버섯, 헛개, 석창포 등 6개의 힐링 천연성분이 들어간 색색의 풀로 구성되어 각각의 탕을 오가다 보면 천연성분으로 인해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맨손으로 물고기잡기’는 한 여름에도 차가운 물이 흐르는 탐진강 특설어장에서 27일부터 6일간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장어, 메기, 잉어, 붕어 등의 민물고기를 잡는 재미로 자연스럽게 인기를 끌며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무더위 식혀주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

특히, 어린이들이 가장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상 놀이시설도 마련 물 미끄럼틀 ‘슈퍼 슬라이드’는 강물 위에 설치된 높이 14m, 길이 50m의 대형 슬라이드를 타고 물속으로 질주하는 놀이기구이며 뗏목, 오리보트, 수상 자전거, 우든 보트, 카누 등 탈 것들도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여름 더위를 한방에 식혀줄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7일간 장흥 탐진강변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