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도자의 이해, 청소년봉사학습, 청소년봉사동아리 이해 등 양성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지역내 청소년에게 봉사학습에 대한 의미와 봉사활동을 통한 자아 발견을 가르쳐 주는 ‘청소년 봉사활동 성인지도자’를 양성한다.
청소년 봉사활동 성인지도자는 지역 사외에 대한 이해 등 공동체 의식 함양에 대해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지도 등 조력자 역할을 한다.
양성 교육은 다음달 19일부터 23일까지며 노원평생교육원 2층 대강당서 이뤄진다.
교육 내용은 ▲성인지도자 이해 ▲마을학교사업 ▲ 청소년봉사학습 ▲창의적체험활동 ▲청소년봉사동아리운영 ▲청소년봉사동아리 이해 등을 바탕으로 5일간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평생학습사와 자원봉사 상담가등 청소년 교육,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교육 수료 후 청소년 봉사활동 교육지도자로 활동이 가능한 성인이면 된다.
교육과정을 80%, 4일 이상 수료한 이수자는 지역내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성인지도자로서 활동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9일까지며 인원은 70명이다.
모집은 구 자원봉사 홈페이지(http://volunteer.nowon.kr)와 전화(2116-3122), 팩스(2116-4609)로 접수를 받는다.
함학림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청소년 봉사활동 성인지도자 양성은 청소년 자원봉사와 봉사학습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조정하며 지도해 청소년 봉사활동의 체계적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고 개인의 소질을 높일 수 있는 역량있고 뜻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치행정과 ☎2116-312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