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여름특집 프로그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국악과 성악공연으로 한여름무더위 달랜다"

순천시,'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여름특집 프로그램
AD

순천시와 문화예술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승정)에서 펼치는 아고라순천공연이 ‘뜨거운 여름, 아고라 순천에 '푹' 빠지다'라는 테마로 여름특집 공연을 안내했다.


여름특집 프로그램은 문화의 거리는 국악공연, 조례호수공원은 성악공연으로 꾸며진다.

먼저 한옥글방의 테마는 '국악에 풍덩 빠지다'로 24일부터 27일까지 지역 국악팀과 동아리팀 공연은 물론 주소연 명창과 박복희 명창의 공연이 열린다.


주소연 명창은 2004년 전국 임방울 국악대제전 명창부에서, 박복희 명창은 2006년 남원춘향제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국가가 인정한 명창이다.


주소연 명창은 심청가 중 황성 가는 대목을, 박복희 명창은 수궁가 중 토끼 잡아들이는 대목의 판소리를 펼친다.


단순히 명창의 '소리'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소리, 가야금, 대금, 아쟁, 타악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같은 기간 조례호수공원에서는 ‘성악과 관현악, 품격에 빠지다.’로 고향 순천을 빛낸 성악가들과 국내정상급 성악가들을 초청해 성악의 밤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성악과 관현악으로 꾸며질 이번 조례호수공원 공연은 우리 고장의 오케스트라 연주로 시작을 알리고 성악가들의 조화롭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정겨운 우리 소리 한마당을 즐기고자 한다면 한옥글방을, 성악과 관현악을 감상하고자 한다면 조례호수공원을 찾으면 풍성한 여름 공연이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061-749-4791)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